본문 바로가기
IT꿀팁

윈도우11 설정 앱이 열리지 않거나 먹통일때 해결법

by BrⓐiN 2022. 9. 2.
반응형

윈도우11 에서 설정앱을 찾아서 실행을 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 뿐만 아니라 작업표시줄 시작과 검색버튼과 창이 먹통일때도 동일한 아래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1 설정 앱 미동작 증상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또는 찾기(돋보기) 또는 창 아이콘을 선택 했는데,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보통은 윈도우11을 재부팅 하면 정상 동작을 합니다만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시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작업표시줄에서 '설정'과 같은 시스템 앱을 검색하거나 선택하여 실행 했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재부팅을 하지 않고 정상으로 돌려놓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윈도우11에서 업데이트를 통해서 근본적으로 해결을 해야 할 문제로 보이지만, 꽤 다양한 케이스에서 발생을 하고 있고, 윈도우11과 다른 프로그램과의 상호 충돌로 인한 문제로 보여서 쉽게 해결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작업표시줄 또는 설정 앱 미동작 조치방법

원도우 11 테스크바의 검색이 안되거나 설정앱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다음의 단계에 따라 조치를 하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원도우11 작업관리자에서 탐색기 오른쪽 클릭 후 다시시작 선택하는방법
원도우11 작업관리자에서 탐색기 오른쪽 클릭

1. [Alt + Ctrl + Del] 또는 [win + x] - [작업관리자] 선택

2. [Windows 탐색기] 앱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3. [다시시작(R)] 선택

 

또 다른 조치방법

위의 방법으로 대부분의 경우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우선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실행 후 재부팅을 해 보세요. 업데이트 및 재부팅 이후에도 윈도우11의 설정앱 실행안됨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 경우 디스크 검사, 앱 재설치 등의 방법이 있지만 해결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문제를 발생시키는 3rd party 앱을 사용하지 않거나, 윈도우11을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확실 합니다.

 

그럼 이상 윈도우11 설정앱 동작하지 않거나 작업표시줄의 시작 또는 찾기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점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