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꿀팁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사용가능? 바로 설정해보자!

by BrⓐiN 2022. 8. 31.
반응형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다양한 부작용 문제로 인해 21년 2월 25일 부로 없어 졌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노력으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모바일과 PC에서 볼수 있으니 그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

실시간 검색어는 주요 사이트 들에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보여주는 기능 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이 실시간 검색어를 보면서 지금의 인기있는 아이템이 무엇이지 살펴보고 별도 검색등의 노력이 아닌 단순한 검색어 선택을 통해 트랜드를 따라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부작용 - 업자들의 키워드 조작 등과 고의적인 정치적 이슈를 만들거나, 또는 이를 제외시키는 등의 의심사례로 인해 최종 폐지가 되었습니다.

불합리한 문제가 있었지만, 실시간 검색어의 편리함이 있기에 네이버에서는 유사 서비스를 런칭하였고, 원하는 사용자는 선택하여 이를 볼 수 있도록 하게 되었지요.

 

모바일에서 실시간 검색어 보기 설정법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메인메뉴에 추가하는 3단계 방법 입니다.

네이버앱에서 signal실시간검색어 메인에 추가하는 방법
네이버앱에서 실시간 검색어 메인에 추가하는 방법

1. [네이버 앱] 열기 - [검색창에 'signal.bz'] 검색

2. 맨 마지막으로 [페이지 스크롤] -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 선택

3. 이름 [실시간 검색어] 입력 - [메인에추가] 선택 - [저장]

 

PC에서 보는방법

PC에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signal.bz'] 입력

또는 시그널 바로가기 선택하여 이동

 

조금 귀찬기는 하지만 한번만 추가해 두면 기존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보다 접근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지금 누가 어떤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반응형

댓글